안녕하세요, 오늘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중 인기가 좋은 엑셀,파워포인트(이하 “파포”,워드) 에 대해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자 모두들 직장의 신 미스김 처럼 화면만 보면서 각 종 단축키와 빠른 문서관리 스킬로 조금더 효율적인 직장생활을 해볼수 있도록 해봐요 ! 아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 과제 할때 빠른 스킬업으로 쓸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책에 대해 리뷰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표지 그림으로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문서 관리를 하는 모습에 이미지가 보이네요, 우훗.. 저희도 이 그림처럼 될수 있답니다.
자 본격 적으로 이 책은 우선 각 챕터에 맞는 이미지 색을 적절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섹,파포,워드… 순으로 초록,주황,파랑.. .. 딱 봐도.. 프로그램의 아이콘 색을 맞춰서 내가 어느 부분을 보고 있구나 라는 느낌이 오게 됩니다. 직관적이고 컬러풀한 표현인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MS 오피스 프로그램 2013을 구비 못하였기에.. 2010버전으로 실습을 겸해서 진행 하였는데요… 사실 전혀 문제 될것 없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상 기능은 거의 대동 소이 하기 떄문이죠 ^^ …. 겁먹으실것 없습니다..
다만 새롭게 추가된 skyDrive 사용 못해본게 아쉽기만하네요… ㅠ^ㅠ….
책내용은 그럽게 어렵고 무거운 내용을 다루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프로그램의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쓰이는 핵심 기능 요약집이라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수많은 기능들중 쓰는 기능은 다들 거기서 거기잖아요 .. ;;^^;;
BUT, 남들보다 빨리, 남들보다 효율 적으로 작업하려면 각종 단축키, 진행순서 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아둘 필요야 있겠지요? ㅎㅎ
천천히 살펴 보시면서 아 ! 이런기능도 있구나, 이렇게 하면 더 빠르게 진행될수 있구나. 하는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 사실 제 입장에서는 80% 이상 써봣던 기능이라 대부분의 내용을 알고 있었지만,ㅠㅠ) 이 책에서는 진행순서에 대해 하나하나 번호가 붙여져 있습니다. 불과 3~5번 클릭으로 멋진 기능과 문서를 조금더 표현하는데 있어 남들보다 업무 효율이 오르시는 경험을 하실수 있게될겁니다.
책을 구입해 보는것만으로도 벌써 직장의 신이 된 기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연습과 빠른 습득많이.. 여러분이 진정으로 진작의 신이 되는길이 아닐까요.. ^^;
그럼 이번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