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2013년에 반절이 지나가고 있네요..^^
본격적으로 무더워 지는데.. 건강들 유념하시구요. 자 ~ 오늘 한빛리더스의 리뷰는 바로
만들면서 배우는 HTML5 게임 프로그래밍 입니다. 짜잔~!!
표지가 살짝? 여성스럽틱 하기도 하고 뭔가 묘한 풍인것 같습니다… 사실 어렷을쩍 누구가 게임을들 많이 좋아 하셧지요? 사실 젊은 층일 수록 더욱더 그렇구요…
저 역시 마찬가지로 게임에 푹 빠져 살던 시절이 있었는데 말이죠… 자 그럼 서론은 여기서 마무리 짓고 HTML5만드는 게임프로그랭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술 리뷰는 추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책 전박적인 분위기와 책에서 다루고 있는 소재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이책의 페이지 분량은 사실 700페이지 가량됩니다. 그속에서 우리 황도윤 저자 꼐서 말씀해주시는 핵심내용은 단한가지 인것 같습니다. ! 일단 해봐라..! ㅎㅎ
사실 책학원으로 게임을 끝낸다는게 가능할까 싶기도 하였습니다… 의심반 걱정반으로 보기 시작하였는데요..
현실은…
ㅎㅎ 게임오버라는게.. 책 한권으로 간단한 게임 정도는 오버 된다는 뜻입니다.. 오해 하시지 마시길 ^^;;
이책에서는 초급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 까지 모두 깔끔한 설명/ 일목 요연한 예제 쉽게 누구나 따라할수 있는 예제들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자 다음을 보실까여…
ㅎㅎㅎ 프로그래밍 공부할때 단골메뉴인 구구단 입니다. 저자는 프로그래머 위주 책이 아닌 정말.. 누구나 읽어보고 금방 따라 해서 배울수 있는 효자같은 책을 만들어 주셧습니다.
사실 저도 초보 개발자이지만 ^^ … 보면서 감탄.. 쉬운설명에 ㅎㅎ 사실 개발자 위주 책이였다면 아마 구구단 같은 내용이 빠져있었겟지요..
웹 개발에 베이스가 되는 부분 부터 책의 시작을 알립니다. HTML5, Javascript, css (css 는 많이 빠져있습니다. 거의 없다고봐도.. ㅎㅎ 왜냐면 디자인적인 요소이기때문에 ^^)
책의 서두 부분에는 거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리뷰가 시작됩니다.. 이걸보면서 다시하면 기초를 가다듬을수 있는 발판이 되기도 하였답니다..
모든 일에는 역시 단계와 순서 정리가 필요하듯이 책에서 게임만드는 가이드라인을 정말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단계별로.. 시작해야지 역시 학습하는데도 무리 없이 진행되기 떄문일까요^^; 게임만드는 과정과 단계를 적어주셨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많은 양의 목표를 삼기보다는
단계별로 읽어나가시면서 진행하시는게 저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ㅠ_ㅠ.. 맨날 두서 없이 읽기 떄문에..
이번에는 단계별로 읽었습니다..ㅎㅎ 다음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단계가 필수 입니다..
이 효자같은 책은.. 많은 페이지수를 자랑하지만 .. 역시 안에도 꽉찬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기초 적인 부분을 시작하여서, 게임을 이루는 요소, 기획, 디자인,음향,프레임워크 등등..
(사실 게임 만드는게 힘들고 어려운건 익히 알고 있었지만, 겉핡기 식으로 많은 부분을 참고 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저자 님께서는 빼먹지 않고 설명해시네요.. ㅎㅎ 저 같은 초보 분들도 금방 익히고 따라 하실수 있을 수준 입니다.
소스에 주석을 달아주는 센스 ! +_+//
사실 저도 따라하면서 현재 게임하나 제작중인데요.. 기초적인 부분을 알려주면 역시 응용은 사용자의 몫이라는거..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죠?^^
기초와 고급 기술의 절묘한 책이였다고 저는 평가를 하겠습니다. 사실 이런책은 기초만있다면 금방질리고 고급 기술만 있다면 어려워서 읽히지도 않고 .. 도대체 뭔소린지.. 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게임을 제작 하였다면 역시.. 배포가 빠질수 는 부분인데.. 저자님께서는 꼼꼼한 배려로 마지막까지 감동을 선사하셨습니다.
야근과… 학업.. 데이트.. 많은 제약상황? 있어서 빨리 따라하면서 게임제작에는 무리가 있었지만..
조만간 게임 제작해서 ! 페이스북에 올려보도록 하는게 목표입니다.. (올해안에는 될련지..-_-…목표입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시작하세요 ! HTML5의 신세계 프로그래밍 세계로 ^^